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에 다섯 번 참가한 캐나다 천국악단, 시민들 감동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캐나다 온타리오 각지의 지역사회가 축제 분위기에 물들어 다채로운 퍼레이드 행사를 잇달아 개최하고 있다. 주민들은 노인과 아이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감상하며 따뜻한 정이 넘치는 성탄절을 맞이했다.
여러 곳의 초청으로 파룬궁수련자들로 구성된 천국악단이 지난 주말 5회의 성탄절 퍼레이드 공연에 참가했다. 11월 16일 오전 11시 뉴마켓(Newmarket) 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해밀턴(Hamilton)과 런던(London) 시에서 오후와 저녁 공연을 연이어 펼쳤다. 11월 17일 오후 1시 30분에는 밀턴(Milton)에서 공연하고 뉴캐슬(Newcastle)로 이동해 오후 5시 30분 축하행사에 참가했다.
악단은 성탄절 축하곡을 연주하며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의 진선인(眞·善·忍)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각지 주민들에게 전했다. 관객들은 박수와 환호로 파룬따파에 대한 환영과 찬사를 표현했다.
불가리아 이민자 "악단이 질서정연하고 음악에 성탄절 분위기 물씬"
뉴마켓에 거주하는 불가리아 출신 릴리(Lily)는 "이 악단의 음악에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하고 전체적으로 질서정연해 보여요. 시각과 청각의 완벽한 조화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라고 말했다. 천국악단 단원들이 모두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을 믿는 파룬따파 수련자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릴리는 "이 이념은 제가 갈망하고 따르고자 하는 것과 일치하며, 특히 오늘날 사회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릴리는 수련자가 건넨 진상자료를 받아보더니 파룬궁수련자들이 중국공산당(중공)의 박해를 받고 있다는 내용에 주목했다. 수련자가 박해 상황을 알고 있는지 묻자 그녀는 "들어본 적이 있어요. 제가 불가리아 출신인데 우리도 예전에 소련의 일부였기 때문에 공산당이 통치하는 나라가 어떤지 잘 알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서 수련자가 자세히 진상을 알려주자 파룬궁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고 했다.
"뉴마켓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리아나(Mariana)는 천국악단이 지나갈 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며 "처음 들어보는 연주인데 정말 훌륭해요! 연주가 멋지고 아름답고, 단원들 모두가 우리를 향해 미소 짓는 것 같았어요. 뉴마켓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마리아나는 수련자가 건넨 파룬궁 전단지에서 진선인 세 글자를 보고 이 이념에 공감한다고 했다.
"이렇게 조화롭다니요"
캐나다에 온 지 6개월 된 인도 출신 카리쉬마(Karishma)는 천국악단의 연주를 듣고 행렬이 지나가는 모습을 계속 촬영하면서 "캐나다에서 처음 이런 경험을 하네요. 모든 게 새롭고 정말 좋아요. 연주도 훌륭하고 이렇게 조화롭다니, 단원들이 연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것 같아요. 제 감사의 인사도 전해주세요"라고 했다.
악단 단원들이 모두 파룬따파 수련자라는 것을 알게 된 카리쉬마는 전단지를 받아 들고 해밀턴에서 공법 교습반이 있는지 물었다. 수련자는 온라인 무료 공법 교습반이 있다고 하면서 파룬궁 웹사이트를 소개했고, 그녀는 돌아가서 알아보겠다고 했다. 또한 대법의 진선인 이념에도 공감을 표했다.
"악단 연주가 정말 훌륭해요"
해밀턴 주민 제이납(Zeinab)은 천국악단의 연주를 듣고 매우 기뻐하며 친근하게 가족을 소개하고 자신의 집을 가리켜 보여주었다.
제이납은 "악단 연주가 정말 훌륭하고 의상과 색채 모두가 좋아요. 독특하고 모든 게 마음에 듭니다"라며 여러 차례 악단 이름을 물었다. 수련자가 천국악단을 소개하고 대법 전단지를 건네며 악단 단원들이 모두 파룬따파 수련자라고 하자, 제이납은 전단지의 진선인을 보고 이 이념이 좋다며 파룬궁 웹사이트에서 더 알아보겠다고 했다.
"여러분이 작은 마을에서 공연하는 것이 바로 진선인의 실천이에요"
캐시(Kathy)와 셜리(Shirley)는 뉴캐슬 타운에서 30년간 거주한 중국계 이민자들로, 천국악단 행렬과 현수막을 보고 "중국인! 파룬궁!"이라고 반갑게 가리키며 성탄절 퍼레이드에서 중국인 대열을 보게 돼 기쁘다고 했다.
수련자가 천국악단 공연에 대한 감상을 물었다. 셜리는 미소 지으며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함께 연주하니 매우 좋네요. 의상도 예뻐요"라고 말했다. 이어 수련자의 옷에 있는 '파룬따파' 네 글자를 가리키며 "여러분이 이곳까지 올 줄은 몰랐어요"라고 했다.
이에 수련자가 파룬궁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물었다. 캐시와 셜리는 토론토에서 현수막을 본 적은 있지만 구체적인 상황은 모른다고 했다. 수련자가 수련자들이 진선인의 원리에 따라 자신을 향상시키며, 이번에 토론토에서 뉴캐슬 타운 퍼레이드에 참가한 것도 이 아름다운 이념을 나누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캐시는 "물론 좋죠! 진실하고 선하며 인내하는 것, 이는 매우 좋은 출발점이에요"라고 했다. 셜리는 수련자를 바라보며 "여러분이 멀리서 우리 작은 마을까지 와서 공연하는 것이 바로 진선인을 실천하는 거예요"라고 했다. 헤어질 때 캐시는 수련자가 건넨 진상 전단지를 받아 들고 집에 가서 자세히 알아보겠다고 했다.
"악단 규모가 독보적이네요"
뉴캐슬 타운 주민 폴라(Paula)는 가게 문가에 기대어 천국악단 공연을 보며 북소리에 맞춰 박자를 맞추었다. 그녀는 흥분된 목소리로 "이 공연은 정말 좋아요. 음악도 훌륭하고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함께 연주하니 퍼레이드에서 독보적이에요"라며 악단 의상도 마음에 든다고 했다.
수련자가 단원들이 모두 파룬따파 수련자이며 진선인의 이념으로 자신을 요구하고, 성탄절 퍼레이드에 참가한 것도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하자 폴라는 좋아하며 "이는 인간의 중요한 원칙이라고 봅니다. 사람은 진실하고 타인에게 친절해야 하니까 저는 완전히 지지해요"라고 했다. 수련자가 온라인 무료 공법 사이트를 소개하자 폴라는 자세히 알아보겠다고 했다.
[명혜망에서 전재]
'파룬궁 해외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와 독선적인 시어머니 이야기 (3) | 2024.12.01 |
---|---|
프랑스 건강박람회서 파룬궁 인기 (5) | 2024.11.30 |
대만 타이베이서 5천여 명 파룬궁 수련생들 인각 퍼포먼스로 ‘ 眞善忍 ’ 전해 (10) | 2024.11.19 |
인도 학교들, 학생들 파룬궁 배우고 환영해 (4) | 2024.11.17 |
美 재향군인의 날 퍼레이드서 시민들 "파룬궁은 위대해" (3) | 2024.11.13 |